London
Sherlock Holmes Museum
Abbey Road
Liberty London

2017년 12월 31일

2017년 12월 31일 이동경로
걷기 2.2 km 47분 / 지하철 15.1 km 41분 / 버스 7.5 km 41분

셜록홈즈, 비틀즈의 흔적을 찾아서!

런던에 도착한지 6일째가 되는 날이에요. 이제 어느 정도 시차도 적응하고 버스랑 튜브 타는 법도 익숙해져서 런던 시내를 다니는게 조금 쉬워졌어요.

The Sherlock Holmes Museum

  • 운영시간 – 9.30 am – 6 pm (마지막 입장 5.30 pm)
  • 입장료 – 어른15파운드 / 16세 이하 10파운드

원래 범죄 수사물 TV시리즈를 좋아라 해서 왠만한 건 빼놓지 않고 보는 편인데 그중에 인상깊게 본 드라마 중 하나가 바로 셜록홈즈.

드라마에서 나오던 Baker street 221B를 찾아가기 위해 튜브를 탔어요.

튜브역 이름도 역시 찾기 쉽게 Baker Street.

베이커스트리트역

출구안내를 따라 나오면 바로 보이는 셜록의 동상.

이정도로 자세히 안내해주는데 길 잃어버릴 일은 없었죠.

셜록홈즈 동상이다! – 위대한 탐정

셜록홈즈
셜록홈즈

저 멀리서도 “아! 저기구나” 한눈에 알 수 있을 정도로 사람이 많이 모여있었어요.

기다리는 줄이 너무 길어서 들어갈까 말까 고민하다가 우리가 주로 보던 셜록은 최근에 방송한 베네딕트 컴버비치가 나온 드라마라 예전 드라마 위주로 만들어진 박물관은 입장하지 않고 옆에있던 기념품 상점만 살짝 들여다 보았어요.

많은 사람들이 입장을 하기 위해 줄을 서면서 박물관 앞에 경찰 복장을 한 분과 기념 사진을 찍고 있었어요.

비록 저 멀리 있지만 경찰 아저씨와 인증샷!

셜록홈즈 박물관 공식 웹사이트는 여기에서 확인해주세요.

비틀스의 Abbey Road

영국의 대표적인 그룹 비틀스(The Beatles) 의 음반이 제작되고 자켓앨범을 찍었던 장소가 있는 애비로드(Abbey Road)

이 횡단보도 앞에서 비틀스 처럼 사진을 찍으려는 사람이 많았어요. 차도 수시로 지나다녀서 차조심 하랴 사람들 눈치 봐가면서 아무도 안지나 갈때 사진을 찍어야 하니 타이밍 잡기가 쉽지 않네요.

비틀스처럼 작품같은 사진은 못 건졌지만 앞으로 비틀스 노래 들을때마다 우리도 이 횡단보도 지나가 봤다고 추억할 수 있는 이야기 거리 하나 만들고 왔어요.

Liberty 백화점

다시 튜브를 타고 Piccadilly Circus역에 내려서 Regent Street 으로 쭉 걸어가면서 보이는 영국식 예쁜 건물들에 감탄을 하며 지나갔어요.

그러다 눈에 확 띄이는 이건물 . 너무 예쁘지 않아요?

이 아름다운 건물이 리버티 백화점이었어요.

Liberty백화점 외관

런던의 고급 백화점 이라더니 안에도 역시 예쁘고 고급진 물건들만 있더라구요. 조명들도 평소에 보지 못했던 것들이라 한참을 넋놓고 봤어요. 비싸고 사서 들고 오지도 못하는 것들이라 눈 호강만 제대로 하고 왔어요.

영국 이야기를 처음부터 보실 분은 여기를 클릭

일본 홋카이도 이야기는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Facebook Comments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